티스토리 뷰
목차
기후동행카드는 출시 70일 만에 100만장 이상을 판매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인당 월평균 약 3만원의 교통비 절감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서울을 잠시 방문하는 경우나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7월 본사업을 돌입하며 단기권을 출시하여, 개인 일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개인맞춤형 기후동행카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1. 기후동행카드 단기권 구매하기
기존에는 따릉이 사용 유무에 따라 62,000원 또는 65,000원 둘 중 하나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서울을 잠시 방문하거나 한달에 몇번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보완하여 본사업에서는 단기권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단기권은 개인적인 일정에 맞춰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과 서울 방문객 그리고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지 않는 시민들까지도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후동행카드 단기권은 티머니 앱이나 지하철 역사 및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구매하거나 구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청년할인 혜택 받고, 기후동행카드 1회 무료 사용하기
기후동행카드 이용자의 과반수 이상이 만 19세~39세 청년층입니다. 학업, 취업 등 다양한 사회활동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횟수가 잦은 청년들은 꼭 할인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거주지 제한 없이, 만 19세~39세 청년 연령 대상자는 기후동행카드 30일권 충전시 7천원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할인으로 매년 84,000원을 아낄 수 있고, 이는 기후동행카드 30일 1회 충전을 하고도 남는 금액입니다.
단, 첫 인증 기준으로 6개월 단위로 청년 연령을 반드시 재인증받아야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청년 연령 재인증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방법
3. 기후동행카드 문화시설 할인 혜택받기
기후동행카드는 교통수단 이용 기능 뿐만 아니라 문화시설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담았습니다.
문화시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기후동행카드를 신청해서 소지하고 있어야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소지자에 대해 문화시설 입장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외국인관광객 등 단기권 구매자도 해당기간 안에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4.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조회하기
기후동행카드는 편의점과 고객안전실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편의점
•GS25,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이고 각 편의점 앱을 통해서 재고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고객안전실
•재고량은 개별 역마다 상이하므로 방문 전에 별도로 문의해보셔야 정확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버튼을 통해 쉽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